유용한 정보/... 생활의 정보

독도그래피 캠페인

김가야 2017. 10. 26. 18:23

학생들이 직접 기획했다는 CU ‘독도그래피 캠페인’ [동영상]


편의점 체인 씨유(CU)와 대학생 단체 ‘독도학과’가 함께 독도의 날(10월 25일)을 맞아 펼치는 ‘#독도그래피(DOKDOGRAPHY) 캠페인’이 화제다.

독도그래피는 독도를 형상화한 액자 틀(스텐실)에 담은 일상 사진을 해시태그 ‘#독도그래피’ 혹은 ‘#DOKDOGRAPHY’와 함께 SNS에 올리는 방식으로 독도의 가치를 알리는 캠페인이다.

이번 캠페인은 독도를 더욱 널리 알리기 위해 자발적으로 뭉친 대학생 단체 ‘독도학과’가 씨유를 운영하는 BGF리테일 측에 제안해 기획됐다.

‘독도학과’ 학생들은 스텐실과 엽서 디자인 및 문구 등 캠페인 기획에 적극적으로 참여했다.

BGF리테일 측 역시 독도의 날과 캠페인의 좋은 취지에 공감하며 지원을 아끼지 않았다. 지난 20일부터 전국 대학교 내 씨유 매장에 해당 스텐실과 엽서를 비치하고, 제작 및 배포에 소요되는 모든 비용을 부담했다.

캠페인은 전국 대학생들을 중심으로 SNS상에서 인기를 끌며, 일상에서 독도의 날의 의미를 되새기는 기회를 주고 있다.

한편, 독도의 날은 고종 황제가 대한제국 칙령을 통해 독도가 우리땅임을 선포한 날(1900.10.25)을 기념하기 위해 제정됐다.

비주얼다이브 라이프팀 |visualeditor@visauldive.co.kr